인천 수목원에서 만나는 가을 벚꽃과 가을 배꽃(이화)의 매력

인천 수목원에서 만나는 가을 벚꽃과 가을 배꽃(이화)의 매력에 대해 알아 봅니다. 벚꽃과 배꽃이 가을에 핀다면 어떨까요?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놀라움과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인천수목원


인천 수목원에서 만나는 가을 벚꽃과 가을 배꽃(이화)의 매력

오늘은 2024년 10월 12일 토요일입니다. 인천 대공원 내에 있는 인천 수목원에 갔다가 가을에 핀 벚꽃과 배꽃을 보았습니다. 봄의 상징인 벚꽃과 배꽃을 가을 단풍 가운데서 본다면 이는 신선한 즐거움일 것입니다. 

인천 수목원에 가을 벚꽃과 배꽃이 피는 이유와 가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다른 명소와 가을 벚꽃의 지속시간과 촬영 팁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자세히 살펴보기로 합니다. 


가을 벚꽃이 피는 이유

벚꽃과 배꽃은 대표적인 봄꽃 중의 하나입니다. 그런데 가을에 벚꽃과 배꽃을 만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경험입니다.

이 두 꽃은 일반적으로 봄에 피지만, 가을에 피는 경우도 있는데, 현재 인천 수목원에 가면 가을 벚꽃과 배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을 벚꽃이 피는 이유는 주로 이상 기후와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태풍이 지나가고 난 후 나무의 잎이 떨어지면서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겨, 봄에 개화하지 못한 꽃봉오리가 가을에 피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올해도 태풍과 함께 온 따뜻한 가을 기온이 벚꽃이 다시 피어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낸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불시 개화"라고 부릅니다. 

최근 인천, 충청, 전남 등 국내 여러 지역에서 목격되고 있습니다. 


가을 배꽃의 신비로운 개화

가을 배꽃, 즉 이화는 봄에 주로 피지만, 가을철에도 드물게 개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비슷한 이상 기후의 영향으로 배나무가 환경 변화를 감지해 가을철에도 꽃을 피우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 수목원에서 만난 가을 벗꽃과 배꽃의 신비로움

인천 수목원은 도시 속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도심형 수목원으로 다양한 식물과 나무들이 잘 관리되고 있는 곳입니다. 사계절마다 색다른 자연의 모습을 선사하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특히 요즘은 산수유 열매를 구경할 수 있고, 구절초가 예쁘게 피어있어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을 벚꽃과 배꽃을 만난다는 것은 정말 예기치 못한 즐거움을 더합니다. 저도 곱게 물들어 가는 가을 단풍 속에서 봄꽃인 벚꽃과 배꽃을 만나니 그 신비로움에 저절로 감탄이 나오더군요. 

자연이 만들어내는 이 변칙적인 개화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다니 이 또한 자연의 섭리겠지요. 

자 그럼 먼저 가을 벚꽃부터 감상해 보겠습니다. 


왕벚나무

인천 수목원에 있는 왕벚나무입니다. 멀리서 보아도 벚꽃이 피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천 수목원 가을 벚꽃1


가을 벚꽃이 이쁘게 피어 있습니다. 


인천 수목원 가을 벚꽃2


좀더 가까이서 감상해 보겠습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정말 예쁜 벚꽃이 피어 있습니다. 너무 신기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이번에는 가을 배꽃 감상해 보겠습니다. 


가을 배꽃
인천 수목원 가을 배꽃


가을 벚꽃이 핀 왕벚나무 옆쪽에 있는 배나무의 꽃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가을 배꽃이 딱 한송이만 피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너무 신기하고 예뻣습니다. 

또한 인천대공원 내부에 있는 인천 수목원에는 1,363종 228,000본의 식물이 전시되어 있으니, 가을나들이 가실 분들에게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에 다할 나위 없이 좋을 것입니다. 인천 수목원 관람은 무료입니다. 

다만 관람을 원하는 분들은 하절기 동절기 관람시간이 상이하니 아래의 인천수목원 관람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다른 명소

인천 수목원 외에도 국내 곳곳에서 가을 벚꽃과 배꽃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도 일산, 충청도 보령, 전남 등지에서도 가을철에 벚꽃이 핀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오바라 후레아이 공원은 가을 벚꽃 명소로 유명하며, 이곳에서는 매년 11월에 가을 벚꽃이 만개하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공원에는 봄(3월 중순 - 4월 초)과 가을(10월말 - 12월 초) 일년에 두 번 꽃을 피우는 사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벚꽃과 가을의 단풍을 한 자리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정말 이색적인 풍경으로 인하여 매년 절정을 맞이하는 11월 1일 - 30일에는 위 공원과 그 일대에서 사계 벚꽃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가을 벚꽃과 배꽃의 지속시간과 촬영 팁

가을에 피는 벚꽃과 배꽃은 봄에 비해 그 색깔이 약간 더 두터우며, 그 지속 시간도 한 달 정도로 비교적 깁니다. 

가을철 독특한 햇빛 아래서 꽃을 사진에 담을 때는 아침이나 늦은 오후의 부드러운 빛을 활용하면 꽃의 색감을 더욱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어, 더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꽃을 클로즈업 촬영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벚꽃의 섬세한 꽃잎과 배꽃의 청초한 아름다움을 자세히 담아낼 수 있으며, 이 꽃들이 가을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순간을 포착한다면 더욱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

인천 수목원에서 만날 수 있는 가을 벚꽃과 배꽃은 자연의 신비로움을 보여주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상 기후와 자연의 변화 속에서 피어난 이 꽃들은 단순한 계절 꽃 이상의 감동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만약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인천 수목원에서 이 독특한 자연의 모습을 꼭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